소비행동·시장

Home > 동영상 강의 > > 소비행동·시장

소비자행동 & 시장개발 [C-5.2]

강의이미지

소비자행동 & 시장개발 [C-5.2]

  • 강사편창규 경영학박사
  • 수강기간60일
  • 강의수22강
  • 샘플보기
수강료 : 220,000
※수강료 환불규정 >보기

강의소개

1. 강의내용

 □ 마케팅전략과 소비자 행동 연구과제 

- 소비행동 유발요인 

- 소비자 개인차 특성

 □ 소비계층별 행동특성

- 소비행동 내·외적 영향요인

- 소비행동 동기와 인지행동

 □ 소비자 욕구충족 행동

- 가치지향성과 만족도 행동

- 소비행동 통제·조정 영향력

 □ 구매의사결정 행동관리

- 소비자 자기개념 지향성 행동관리

 

 

 

 

2. 교육효과

  □ 시장경쟁력 분석과 잠재시장 발굴 및 시장 성장성관리 방법 습득

  □ 소비자 본능동기와 인지 및 정서동기 작용력과 지향성 행동 학습

  □ 소비계층 즉 인구통계변인별 마케팅전략 개발과 관계관리 모델 학습

  □ 소비행동 유발 요인별 욕구충족 과제와 마케팅 방법 학습

  □ 소비행동 내·외적 동기요인별 본능동기 충족성과 경험학습 인지양식 관리

 

수강대상

영업 직종의 시장·제품개발과 영업·고객관리, 마케팅전략 직무역량 전문화가 필요한 조직원
경영관리 직종의 경영기획, 경영관리, 구매관리 직무역량 전문화가 필요한 조직원
생산직종의 제품개발, 품질관리 직무역량 전문화가 필요한 조직원
영업직종의 시장 및 고객관리 분야 직무순환 및 직무능력 개발 희망자

강사 약력

광운대학교 대학원 경영학 박사(1992년)
부경대학교 금속공학 전공(1980년)
포스코 제강부(1980년-1983년)
동양금속(주)_ 경영기획실 실장(1988년-1991년)
효산경영연구소(주) 연구원장(1992년-현재)
한국생산성본부 외래교수(1994년-2000년)
경복대학교 경영학과 겸임교수(1994년-2002년)

-저서-
기업과 나 그리고 기업문화(1992년)
직무분석 어떻게 할 것인가?(1993년)
직무분석연구&신인사제도 설계(1997년)
소비자행동 동기이론(2004년)
소비자 인지행동(2009년)
The Job 오케스트라(2012년)
기업직무 파헤치기(2013년)
금융지원, 은행&증권, 보험, 경영관리, 경영지원, 영업관리, 생산기술 취업&직무능력개발 어떻게 할 것인가(2016년)

강의목차

Lesson 강의내용
제 1 강 강의개요
제 2 강 마케팅관리
제 3 강 소비자 기능
제 4 강 행동영향 요인
제 5 강 소비자 계층
제 6 강 소비자 행동특성
제 7 강 소비자행동 동기
제 8 강 소비자행동 유발요인1
제 9 강 소비자행동 유발요인2
제 10 강 소비자 정서행동
제 11 강 소비자 인지행동
제 12 강 동기 활성화
제 13 강 욕구충족 행동
제 14 강 욕구충족 요건
제 15 강 가치 지향성1
제 16 강 가치 지향성2
제 17 강 소비행동 조정
제 18 강 구매의사결정행동1
제 19 강 구매의사결정행동2
제 20 강 정보탐색 행동
제 21 강 정보평가 행동
제 22 강 구매실행 행동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