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업전략·촉진
Home > 동영상 강의 > > 영업전략·촉진
강의소개
1. 강의내용
□ 소비시장 환경변화와 관리방침
- 시장성장성 관리 영향요인
- 시장 경쟁력 관리 모델
□ 소비자 인지체계와 자기개념 행동
- 구매의사결정 영향요인
- 제품특성과 이미지 선택행동
□ 수요자 및 공급자 시장 특성분석
- 시장개발 전략 포지셔닝
- 마케팅전략 개발과 홍보관리
□ 유통경로 관리와 유통기관 운영
- 마케팅전략 실행 커뮤니케이션 방법
2. 교육효과
□ 시장 환경탐색과 시장경쟁력 및 성장성관리 방법 습득
□ 목표시장 마케팅전략 실행방법 습득
□ 제품특성별 시장경쟁력과 이미지 및 선호도 홍보방법 학습
□ 소비시장별 차별화 · 전문화 · 세분화 · 믹스전략 실행방법 숙련
□ 경쟁시장 제품 및 기업이미지와 인지도 관리방법 학습
□ 시장 포지셔닝 관리능력과 유통경로 및 유통기관 관리방법 습득
수강대상
영업직종의 시장·제품개발과 영업·고객관리, 마케팅전략 직무역량 전문화가 필요한 조직원
생산직종의 제품개발, 기술개발 직무역량 전문화가 필요한 조직원
영업직종의 시장·고객관리, 마케팅전략 분야 직무순환 및 직무능력 개발 희망자
강사 약력
광운대학교 대학원 경영학 박사(1992년)
부경대학교 금속공학 전공(1980년)
포스코 제강부(1980년-1983년)
동양금속(주)_ 경영기획실 실장(1988년-1991년)
효산경영연구소(주) 연구원장(1992년-현재)
한국생산성본부 외래교수(1994년-2000년)
경복대학교 경영학과 겸임교수(1994년-2002년)
-저서-
기업과 나 그리고 기업문화(1992년)
직무분석 어떻게 할 것인가?(1993년)
직무분석연구&신인사제도 설계(1997년)
소비자행동 동기이론(2004년)
소비자 인지행동(2009년)
The Job 오케스트라(2012년)
기업직무 파헤치기(2013년)
금융지원, 은행&증권, 보험, 경영관리, 경영지원, 영업관리, 생산기술 취업&직무능력개발 어떻게 할 것인가(2016년)
강의목차
Lesson
강의내용
제 1 강
소비시장1
제 2 강
소비시장2
제 3 강
소비시장3
제 4 강
시장 성장성 관리1
제 5 강
시장 성장성 관리2
제 6 강
시장 성장성 관리3
제 7 강
인지행동1
제 8 강
인지행동2
제 9 강
자기개념 확립1
제 10 강
자기개념 확립2
제 11 강
자기개념 확립3
제 12 강
자기개념 확립4
제 13 강
자기개념 확립5
제 14 강
제품 이미지
제 15 강
제품 선호도1
제 16 강
제품 선호도1
제 17 강
마케팅 환경
제 18 강
시장관리1
제 19 강
시장관리2
제 20 강
역량관리
제 21 강
홍보계획
제 22 강
유통관리
제 23 강
시장 포지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