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행동·시장
Home > 동영상 강의 > > 소비행동·시장
강의소개
1. 강의내용
□ 동기유발 요인과 욕구충족행동
- 내적지향성 행동모델
- 소비행동 영향요인과 통제과제
□ 내적지향성과 외적자극 반응행동
- 의사결정 영향요인
- 소비자 선택행동과 제어기제
□ 소비행동 활성화와 촉진역할
- 본능과 정서동기 반응성
- 촉진전략 수립과 실행방법
2. 교육효과
□ 소비자 본능동기 영향요인과 의사결정 패러다임 이해
□ 소비자 내적지향성과 지각반응 및 기대가치 선택행동 이해
□ 소비자 내적지향성 행동모델별 마케팅 촉진전략 실행방법 이해
□ 소비자 욕구충족 행동의 이해와 제품 · 시장 · 고객 · 서비스 관리방법 습득
□ 소비자 내 · 외적 동기요인별 본능동기 충족성과 정서반응 행동관리방법 학습
수강대상
영업직종의 시장·제품개발과 영업·고객관리, 마케팅전략 직무역량 전문화가 필요한 조직원
생산직종의 제품개발 직무역량 전문화가 필요한 조직원
영업직종의 시장·고객관리, 마케팅전략, 홍보분야 직무순환 및 직무능력 개발 희망자
강사 약력
광운대학교 대학원 경영학 박사(1992년)
부경대학교 금속공학 전공(1980년)
포스코 제강부(1980년-1983년)
동양금속(주)_ 경영기획실 실장(1988년-1991년)
효산경영연구소(주) 연구원장(1992년-현재)
한국생산성본부 외래교수(1994년-2000년)
경복대학교 경영학과 겸임교수(1994년-2002년)
-저서-
기업과 나 그리고 기업문화(1992년)
직무분석 어떻게 할 것인가?(1993년)
직무분석연구&신인사제도 설계(1997년)
소비자행동 동기이론(2004년)
소비자 인지행동(2009년)
The Job 오케스트라(2012년)
기업직무 파헤치기(2013년)
금융지원, 은행&증권, 보험, 경영관리, 경영지원, 영업관리, 생산기술 취업&직무능력개발 어떻게 할 것인가(2016년)
강의목차
Lesson
강의내용
제 1 강
소비자 동기유발1
제 2 강
소비자 동기유발2
제 3 강
소비자 동기유발3
제 4 강
소비자 동기유발4
제 5 강
내적지향성 행동 패턴1
제 6 강
내적지향성 행동 패턴2
제 7 강
내적지향성 행동 분석1
제 8 강
내적지향성 행동 분석2
제 9 강
내적지향성 행동 분석3
제 10 강
내적지향성 행동 분석4
제 11 강
소비자행동 영향요인1
제 12 강
소비자행동 영향요인2
제 13 강
의사결정 영향요인1
제 14 강
의사결정 영향요인2
제 15 강
제품특성 선택행동1
제 16 강
제품특성 선택행동2
제 17 강
제품특성 선택행동3
제 18 강
제품특성 선택행동4
제 19 강
효용성 선택행동1
제 20 강
효용성 선택행동2
제 21 강
시장환경 분석1
제 22 강
시장환경 분석2
제 23 강
촉진전략 수립
제 24 강
전략방법 설정1
제 25 강
전략방법 설정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