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업전략·촉진

Home > 동영상 강의 > > 영업전략·촉진

마케팅 전략관리와 역량강화 [C-4.1]

강의이미지

마케팅 전략관리와 역량강화 [C-4.1]

  • 강사편창규 경영학박사
  • 수강기간60일
  • 강의수30강
  • 샘플보기
수강료 : 270,000
※수강료 환불규정 >보기

강의소개

1. 강의내용

 □ 소비자 욕구형성과 충족기준 선정

- 소비자 선택요건 판단 

- 지식체계와 개인차 영향력

 □ 마케팅 전략과제와 영향요인 관리

- 유통경로와 이해관계자

- 소비자 선택행동 활성화 모델

 □ 잠재시장 개발과 성장성관리 방법

- 소비자행동과 선택행동 유발

- 소비자행동 촉진관리

 □ 비즈니스 맵과 위기관리 역량개발

- 역량전문화와 지속성장성 관리

- 마케팅역량 평가관리





2. 교육효과

  □ 상품별, 시장별 소비자 선택행동과 욕구충족 지향성 이해

  □ 소비자 퍼스낼리티의 제품·가격·서비스·판매방법 선호도와 의사결정 영향력 학습

  □ 소비자 개인차와 내·외적 동기요인별 마케팅 촉진전략 개발방법 이해

  □ 소비자 행동패러다임 변화예측과 시장개발, 판매촉진, 이미지관리 방법학습

  □ 소비자 행동특성별 마케팅전략 실행력 향상과 혁신역량 관리방법 습득

 

수강대상

영업직종의 시장·제품개발과 영업·고객관리, 마케팅전략 직무역량 전문화가 필요한 조직원
경영관리직종의 경영기획, 경영관리 직무역량 전문화가 필요한 조직원
생산직종의 제품개발, 품질관리 직무역량 전문화가 필요한 조직원
영업직종의 시장·고객관리, 마케팅전략, 홍보분야 직무순환 및 직무능력 개발 희망자

강사 약력

광운대학교 대학원 경영학 박사(1992년)
부경대학교 금속공학 전공(1980년)
포스코 제강부(1980년-1983년)
동양금속(주)_ 경영기획실 실장(1988년-1991년)
효산경영연구소(주) 연구원장(1992년-현재)
한국생산성본부 외래교수(1994년-2000년)
경복대학교 경영학과 겸임교수(1994년-2002년)

-저서-
기업과 나 그리고 기업문화(1992년)
직무분석 어떻게 할 것인가?(1993년)
직무분석연구&신인사제도 설계(1997년)
소비자행동 동기이론(2004년)
소비자 인지행동(2009년)
The Job 오케스트라(2012년)
기업직무 파헤치기(2013년)
금융지원, 은행&증권, 보험, 경영관리, 경영지원, 영업관리, 생산기술 취업&직무능력개발 어떻게 할 것인가(2016년)

강의목차

Lesson 강의내용
제 1 강 마케팅 관리1
제 2 강 마케팅 관리2
제 3 강 마케팅 관리3
제 4 강 마케팅 관리4
제 5 강 마케팅 전략요인1
제 6 강 마케팅 전략요인2
제 7 강 유통시스템 관리
제 8 강 이해관계자 관리
제 9 강 마케팅 전략모델1
제 10 강 마케팅 전략모델2
제 11 강 마케팅 전략모델3
제 12 강 마케팅 전략모델4
제 13 강 마케팅 전략모델5
제 14 강 마케팅 전략모델6
제 15 강 시장개발 전략1
제 16 강 시장개발 전략2
제 17 강 시장개발 전략3
제 18 강 시장개발 전략4
제 19 강 시장개발 전략5
제 20 강 마케팅 촉진 계획1
제 21 강 마케팅 촉진 계획2
제 22 강 촉진관리 방법1
제 23 강 촉진관리 방법2
제 24 강 촉진관리 방법3
제 25 강 촉진관리 방법4
제 26 강 촉진관리 방법5
제 27 강 미래 환경예측1
제 28 강 미래 환경예측2
제 29 강 혁신 역량관리1
제 30 강 혁신 역량관리1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