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산업과 시장 및 상품의 라이프사이클 단계별 잠재시장과 상품개발, 상품이미지와 서비스 전문화관리, 상권과
고객세분화 전략과 상품 및 서비스 전문화와 가격 차별화 모델개발, 판매촉진 성과(시장정보, 촉진역량, 기업이미지,
사업성장성) 측정 방법과 시장관리 프로모션 실무역량을 준비
수강대상
□ 영업기획 조직, 마케팅전략 조직, 시장조사 조직, 광고‧홍보 조직 리더자와 중간관리자
□ 영업(판매)관리 조직, 고객관리 조직, 유통관리 조직, 서비스관리 조직 리더자 및 중간관리자 및 실무자
□ 생산기술개발 조직, 품질관리 조직 리더자 및 중간관리자
□ 영업기획 조직, 마케팅전략 조직, 영업관리 조직 직무순환자 및 신입사원
-저서-
기업과 나 그리고 기업문화(1992년)
직무분석 어떻게 할 것인가?(1993년)
직무분석연구&신인사제도 설계(1997년)
소비자행동 동기이론(2004년)
소비자 인지행동(2009년)
The Job 오케스트라(2012년)
기업직무 파헤치기(2013년)
금융지원, 은행&증권, 보험, 경영관리, 경영지원, 영업관리, 생산기술 취업&직무능력개발 어떻게 할 것인가(2016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