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표시장 성장성 관리와 시장 수요창출을 위한 고객관계 관리와 상품가치 관리 및 서비스 혁신관리를 통한
마케팅 전략 실행력 향상을 위해
○ 시장 전문화(시장 확장성, 유통기능 전문화, 서비스 만족도)와 상품 계열화(특성, 용도, 디자인, 기대가치)관리,
잠재시장 개발(욕구충족, 긍정정서 유발, 기업 이미지 확장)과 시장세분화(표적시장, 지역상권, 가처분 소득,
욕구충족 패턴) 관리 및 상품 포트폴리오 모델개발 및 관리방법 습득
2. 교육효과
□ 신 시장 성장성과 경쟁력 관리에 필요한 시장 환경(상품수요, 경쟁구도, 유통환경, 생산원가) 분석과 목표시장
(성장 잠재력, 상품 경쟁력, 고객선호도, 상품소구력)관리, 상품 전문화(상품속성, 상품품질, 기대가치, 손익분기점,
생산기술)관리 전문역량 준비
수강대상
□ 영업(판매)관리 조직, 고객관리 조직, 유통관리 조직, 서비스관리 조직 리더자와 중간관리자 및 실무자
□ 영업기획 조직, 마케팅전략 조직, 시장조사 조직, 광고‧홍보 조직 리더자와 중간관리자
□ 제품개발 조직, 품질관리 조직 리더자 및 중간관리자
□ 영업관리 조직, 시장조사 조직, 고객관리 조직 직무순환자 및 신입사원
-저서-
기업과 나 그리고 기업문화(1992년)
직무분석 어떻게 할 것인가?(1993년)
직무분석연구&신인사제도 설계(1997년)
소비자행동 동기이론(2004년)
소비자 인지행동(2009년)
The Job 오케스트라(2012년)
기업직무 파헤치기(2013년)
금융지원, 은행&증권, 보험, 경영관리, 경영지원, 영업관리, 생산기술 취업&직무능력개발 어떻게 할 것인가(2016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