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업기획·방법

Home > 동영상 강의 > > 영업기획·방법

마케팅 촉진전략 포인트 [B-5.4]

강의이미지

마케팅 촉진전략 포인트 [B-5.4]

  • 강사편창규 경영학박사
  • 수강기간60일
  • 강의수6강
수강료 : 70,000
※수강료 환불규정 >보기

강의소개

1. 강의개요

  □ 소비자는 내적(본능, 인지양식)외적(지각반응, 추종성향) 동기유발과 욕구충족(상품특성, 기대가치, 이미지,

     상징성) 행동에 의해 소비행동이 이행되므로

    ○ 소비자의 내적지향성(퍼스낼리티, 경험학습, 선택능력) 행동과 외적자극 반응(자극강도, 재화, 서비스, 심상효과)

      행동을 분석(동기요인, 정보량, 인지능력, 귀인 및 추론능력)하여 소비자행동 방향 탐색과 마케팅 촉진전략 수립에

      필요한 노하우 습득

 

2. 교육효과

  □ 소비자 구매의사결정행동 영향요인과 상품선택 요건, 사회문화 및 준거집단 영향력, 욕구충족성과 가처분

     영향요인, 기대가치와 서비스 및 효용성과 만족도 선택요인과 영향력 수준별 마케팅 전략수립 및 전략관리에

     필요한 역량을 준비

수강대상

□ 영업기획 조직, 마케팅전략 조직, 시장조사 조직, 광고‧홍보 조직 리더자와 중간관리자
□ 영업(판매)관리 조직, 고객관리 조직, 유통관리 조직, 서비스관리 조직 리더자 및 중간관리자 및 실무자
□ 영업기획 조직, 마케팅 전략 조직, 영업관리, 서비스관리 조직 직무순환자 및 신입사원

강사 약력

광운대학교 대학원 경영학 박사(1992년)
부경대학교 금속공학 전공(1980년)
포스코 제강부(1980년-1983년)
동양금속(주)_ 경영기획실 실장(1988년-1991년)
효산경영연구소(주) 연구원장(1992년-현재)
한국생산성본부 외래교수(1994년-2000년)
경복대학교 경영학과 겸임교수(1994년-2002년)

-저서-
기업과 나 그리고 기업문화(1992년)
직무분석 어떻게 할 것인가?(1993년)
직무분석연구&신인사제도 설계(1997년)
소비자행동 동기이론(2004년)
소비자 인지행동(2009년)
The Job 오케스트라(2012년)
기업직무 파헤치기(2013년)
금융지원, 은행&증권, 보험, 경영관리, 경영지원, 영업관리, 생산기술 취업&직무능력개발 어떻게 할 것인가(2016년)

강의목차

Lesson 강의내용
제 1 강 소비자 행동
제 2 강 소비자 지향성 행동
제 3 강 소비자 선택행동
제 4 강 욕구충족 영향요인
제 5 강 제품 선택행동
제 6 강 만족도 선택행동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