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동을 분석(동기요인, 정보량, 인지능력, 귀인 및 추론능력)하여 소비자행동 방향 탐색과 마케팅 촉진전략 수립에
필요한 노하우 습득
2. 교육효과
□ 소비자 구매의사결정행동 영향요인과 상품선택 요건, 사회문화 및 준거집단 영향력, 욕구충족성과 가처분
영향요인, 기대가치와 서비스 및 효용성과 만족도 선택요인과 영향력 수준별 마케팅 전략수립 및 전략관리에
필요한 역량을 준비
수강대상
□ 영업기획 조직, 마케팅전략 조직, 시장조사 조직, 광고‧홍보 조직 리더자와 중간관리자
□ 영업(판매)관리 조직, 고객관리 조직, 유통관리 조직, 서비스관리 조직 리더자 및 중간관리자 및 실무자
□ 영업기획 조직, 마케팅 전략 조직, 영업관리, 서비스관리 조직 직무순환자 및 신입사원
-저서-
기업과 나 그리고 기업문화(1992년)
직무분석 어떻게 할 것인가?(1993년)
직무분석연구&신인사제도 설계(1997년)
소비자행동 동기이론(2004년)
소비자 인지행동(2009년)
The Job 오케스트라(2012년)
기업직무 파헤치기(2013년)
금융지원, 은행&증권, 보험, 경영관리, 경영지원, 영업관리, 생산기술 취업&직무능력개발 어떻게 할 것인가(2016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