촉진 시스템의 획일성과 다각적 네트워크 구축, 촉진역할의 다원성과 합리적 관리체계 구축, 촉진전략 과제별
시장개발 및 성과관리 프로세스운영 역량의 전문화와 실행방법을 습득
2. 교육효과
□ 시장별 고객관리, 구매 동기요인별 욕구 충족성과 서비스 차별화 관리, 상품 라이프사이클 단계별 시장 성장성과
목표 이익률 관리, 유통기관별 서비스 수준과 유통시스템 세분화 관리에 필요한 전문역량을 준비
수강대상
□ 영업기획 조직, 마케팅전략 조직, 시장조사 조직, 광고‧홍보 조직 리더자와 중간관리자
□ 영업(판매)관리 조직, 고객관리 조직, 유통관리 조직, 서비스관리 조직 리더자 및 중간관리자 및 실무자
□ 마케팅전략 조직, 광고‧홍보 조직, 고객관리 조직 직무순환자 및 신입사원
-저서-
기업과 나 그리고 기업문화(1992년)
직무분석 어떻게 할 것인가?(1993년)
직무분석연구&신인사제도 설계(1997년)
소비자행동 동기이론(2004년)
소비자 인지행동(2009년)
The Job 오케스트라(2012년)
기업직무 파헤치기(2013년)
금융지원, 은행&증권, 보험, 경영관리, 경영지원, 영업관리, 생산기술 취업&직무능력개발 어떻게 할 것인가(2016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