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소개
1 . 강의개요
□ 소비자행동은 본능동기의 무의식적 반응행동 , 개인차 속성의 자기개념 중심성향 행동 , 정서순응 행동과
지각반응의 직관몰입행동을 나타내므로
○ 본능동기의 욕구충족 강도관리 , 개인차 속성의 경험내용 귀인화 분석 , 긍정정서 추종성과 지각반응 빈도와
경험학습 차원을 분석하여 소비자행동 모델 및 행동패러다임 관리방법과 노하우 습득
2 . 교육효과
□ 소비자 무의식적 본능행동의 기대가치 혁신성향 분석 , 자기중심행동의 인지개념 연상과 추론행동 분석 , 정서순응
행동의 상징성과 회귀성향 분석 , 외적자극 지각반응의 재인학습 패턴을 분석하여 소비자 의사결정 패러다임별
마케팅 촉진관리 역량 준비
수강대상
□ 영업기획 조직, 마케팅전략 조직, 영업관리 조직 리더자와 중간관리자 및 실무자
□ 시장개발조직, 고객관리 조직, 광고‧홍보 조직 리더자와 중간관리자
□ 영업기획 조직, 마케팅전략 조직, 시장조사 조직 직무순환자 및 신입사원
강사 약력
광운대학교 대학원 경영학 박사(1992년)
부경대학교 금속공학 전공(1980년)
포스코 제강부(1980년-1983년)
동양금속(주)_ 경영기획실 실장(1988년-1991년)
효산경영연구소(주) 연구원장(1992년-현재)
한국생산성본부 외래교수(1994년-2000년)
경복대학교 경영학과 겸임교수(1994년-2002년)
-저서-
기업과 나 그리고 기업문화(1992년)
직무분석 어떻게 할 것인가?(1993년)
직무분석연구&신인사제도 설계(1997년)
소비자행동 동기이론(2004년)
소비자 인지행동(2009년)
The Job 오케스트라(2012년)
기업직무 파헤치기(2013년)
금융지원, 은행&증권, 보험, 경영관리, 경영지원, 영업관리, 생산기술 취업&직무능력개발 어떻게 할 것인가(2016년)
강의목차
Lesson
강의내용
제 1 강
소비자 행동
제 2 강
소비자 자기개념
제 3 강
소비행동 추종성향
제 4 강
소비자 행동탐색
제 5 강
자기 중심화 행동
제 6 강
욕구충족 행동
제 7 강
정서동기 추종성
제 8 강
자기개념 중심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