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행동·촉진

Home > 동영상 강의 > > 소비행동·촉진

소비자 행동유발 [B-8.4]

강의이미지

소비자 행동유발 [B-8.4]

  • 강사편창규 경영학박사
  • 수강기간60일
  • 강의수6강
수강료 : 60,000
※수강료 환불규정 >보기

강의소개

1. 강의개요

  □ 소비자행동은 발달과업에 의한 내적지향성과 사회적 경험의 추종성향에 의한 욕구충족 방향이 설정되므로

    ○ 내적지향성을 활성화시키는 퍼스낼리티, 기대가치, 심인성 행동, 생물학적 유인가, 생태적 각성행동 분석과

       지각반응 행동을 분석하여 소비자 행동모델과 마케팅 촉진전략 관리에 요구되는 역량과 노하우 습득

 

2. 교육효과

  □ 소비자 내적지향성 행동과 지각반응 추종성향의 분석은 심리적 투사기법을 활용(주제통각, 단어연상, 상황인식)

     하여 개인차 발달과업, 의사결정 영향요인, 상품과 서비스 선택(구매)행동 등 3가지 측면의 영향력과 상호

     작용력을 분석하여 소비자행동 모델과 마케팅 촉진전략을 수립하는 역량을 준비

수강대상

□ 영업기획 조직, 마케팅전략 조직, 영업관리 조직 리더자와 중간관리자 및 실무자
□ 시장개발조직, 고객관리 조직, 광고‧홍보 조직 리더자와 중간관리자
□ 영업기획 조직, 마케팅전략 조직, 시장조사 조직 직무순환자 및 신입사원

강사 약력

광운대학교 대학원 경영학 박사(1992년)
부경대학교 금속공학 전공(1980년)
포스코 제강부(1980년-1983년)
동양금속(주)_ 경영기획실 실장(1988년-1991년)
효산경영연구소(주) 연구원장(1992년-현재)
한국생산성본부 외래교수(1994년-2000년)
경복대학교 경영학과 겸임교수(1994년-2002년)

-저서-
기업과 나 그리고 기업문화(1992년)
직무분석 어떻게 할 것인가?(1993년)
직무분석연구&신인사제도 설계(1997년)
소비자행동 동기이론(2004년)
소비자 인지행동(2009년)
The Job 오케스트라(2012년)
기업직무 파헤치기(2013년)
금융지원, 은행&증권, 보험, 경영관리, 경영지원, 영업관리, 생산기술 취업&직무능력개발 어떻게 할 것인가(2016년)

강의목차

Lesson 강의내용
제 1 강 자기개념 형성
제 2 강 자기개념 행동
제 3 강 소비자 행동 요인
제 4 강 외적 동기요인
제 5 강 소비자 본능행동
제 6 강 소비자 정서행동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