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소개
1 . 강의개요
□ 소비자행동은 발달과업에 의한 내적지향성과 사회적 경험의 추종성향에 의한 욕구충족 방향이 설정되므로
○ 내적지향성을 활성화시키는 퍼스낼리티 , 기대가치 , 심인성 행동 , 생물학적 유인가 , 생태적 각성행동 분석과
지각반응 행동을 분석하여 소비자 행동모델과 마케팅 촉진전략 관리에 요구되는 역량과 노하우 습득
2 . 교육효과
□ 소비자 내적지향성 행동과 지각반응 추종성향의 분석은 ‘ 심리적 투사기법 ’ 을 활용 ( 주제통각 , 단어연상 , 상황인식 )
하여 개인차 발달과업 , 의사결정 영향요인 , 상품과 서비스 선택 ( 구매 ) 행동 등 3 가지 측면의 영향력과 상호
작용력을 분석하여 소비자행동 모델과 마케팅 촉진전략을 수립하는 역량을 준비
수강대상
□ 영업기획 조직, 마케팅전략 조직, 영업관리 조직 리더자와 중간관리자 및 실무자
□ 시장개발조직, 고객관리 조직, 광고‧홍보 조직 리더자와 중간관리자
□ 영업기획 조직, 마케팅전략 조직, 시장조사 조직 직무순환자 및 신입사원
강사 약력
광운대학교 대학원 경영학 박사(1992년)
부경대학교 금속공학 전공(1980년)
포스코 제강부(1980년-1983년)
동양금속(주)_ 경영기획실 실장(1988년-1991년)
효산경영연구소(주) 연구원장(1992년-현재)
한국생산성본부 외래교수(1994년-2000년)
경복대학교 경영학과 겸임교수(1994년-2002년)
-저서-
기업과 나 그리고 기업문화(1992년)
직무분석 어떻게 할 것인가?(1993년)
직무분석연구&신인사제도 설계(1997년)
소비자행동 동기이론(2004년)
소비자 인지행동(2009년)
The Job 오케스트라(2012년)
기업직무 파헤치기(2013년)
금융지원, 은행&증권, 보험, 경영관리, 경영지원, 영업관리, 생산기술 취업&직무능력개발 어떻게 할 것인가(2016년)
강의목차
Lesson
강의내용
제 1 강
자기개념 형성
제 2 강
자기개념 행동
제 3 강
소비자 행동 요인
제 4 강
외적 동기요인
제 5 강
소비자 본능행동
제 6 강
소비자 정서행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