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행동·촉진

Home > 동영상 강의 > > 소비행동·촉진

소비자행동 프로세스 [B-8.5]

강의이미지

소비자행동 프로세스 [B-8.5]

  • 강사편창규 경영학박사
  • 수강기간60일
  • 강의수5강
수강료 : 50,000
※수강료 환불규정 >보기

강의소개

1. 강의개요

  □ 소비자행동은 퍼스낼리티, 인지양식, 생태적 각성과 목적성 및 역할의 포지션에 따른 자기개념행동, 습관행동,

     목적지향성 행동을 나타내므로,

    ○ 생물학적 특징, 청소년기 경험학습, 개인차속성의 내적지향성 표현행동과 지각내용, 자극빈도, 자극강도에

       의한 외적자극 반응행동을 분석하여 개인적사회적 기대가치 지향성 모델과 마케팅 촉진관리 방법과 노하우 습득

 

2. 교육효과

  □ 목표고객 관계 관리와 목표시장 성장성 관리는 소비자의 기억표상, 경험추종, 기대가치, 상품속성과 이상(ideal),

     의사결정 변수가 영향을 미치므로 동기요인별 욕구 충족성과 만족도 관리 프로세스 확립이 요구되므로 이에 대한 

     역량을 준비 

수강대상

□ 영업기획 조직, 마케팅전략 조직, 영업관리 조직 리더자와 중간관리자 및 실무자
□ 시장개발조직, 고객관리 조직, 광고‧홍보 조직 리더자와 중간관리자
□ 영업기획 조직, 마케팅전략 조직, 시장조사 조직 직무순환자 및 신입사원

강사 약력

광운대학교 대학원 경영학 박사(1992년)
부경대학교 금속공학 전공(1980년)
포스코 제강부(1980년-1983년)
동양금속(주)_ 경영기획실 실장(1988년-1991년)
효산경영연구소(주) 연구원장(1992년-현재)
한국생산성본부 외래교수(1994년-2000년)
경복대학교 경영학과 겸임교수(1994년-2002년)

-저서-
기업과 나 그리고 기업문화(1992년)
직무분석 어떻게 할 것인가?(1993년)
직무분석연구&신인사제도 설계(1997년)
소비자행동 동기이론(2004년)
소비자 인지행동(2009년)
The Job 오케스트라(2012년)
기업직무 파헤치기(2013년)
금융지원, 은행&증권, 보험, 경영관리, 경영지원, 영업관리, 생산기술 취업&직무능력개발 어떻게 할 것인가(2016년)

강의목차

Lesson 강의내용
제 1 강 소비자 행동 영향요인
제 2 강 소비자 행동속성
제 3 강 소비자 개인차 형성
제 4 강 소비자 행동 촉진
제 5 강 기대가치 선택행동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