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개발·품질

Home > 동영상 강의 > > 제품개발·품질

신제품 개발 계획 [B-9.1]

강의이미지

신제품 개발 계획 [B-9.1]

  • 강사편창규 경영학박사
  • 수강기간60일
  • 강의수7강
수강료 : 90,000
※수강료 환불규정 >보기

강의소개

1. 강의개요

  □ 제품설계 기술과 생산 및 공정기술을 토대로 시장 및 소비자 요구제품을 개발하여 신 시장과 잠재시장의 성장성

     관리와 시장 경쟁력 향상을 위해,

    ○ 신제품 기획과 소비자 요구도(기능, 사양, 디자인) 조사, 신제품 사양 설계와 시장가치 분석, 제품경쟁력과

       성장 잠재력 평가, 시장 포지션과 시장 성장성 관리방법에 대한 노하우 습득

 

2. 교육효과

  □ 신제품 모델설계(특성, 기능, 용도, 디자인)와 기술개발 과제(기술제원, 공정프로세스, 품질기준, 특허권)관리,

     신 기술개발 프로세스(과제탐색, 사업성 평가, 기술성 평가, 생산능력과 규모, 기술관리영업관리생산관리 시스템)

     구축관리 역량을 준비

수강대상

□ 생산직종 및 영업직종 사업 부문장
□ 생산기획 조직, 기술연구 조직, 기술개발 조직, 제품설계 조직, 영업기획 조직 리더자와 중간관리자 및 실무자
□ 생산관리 조직, 공정관리 조직, 품질관리 조직, 영업관리 조직 리더자와 중간관리자
□ 생산기획 조직, 기술개발 조직, 제품설계 조직, 영업기획 조직, 영업관리 조직 직무순환자 및 신입사원

강사 약력

광운대학교 대학원 경영학 박사(1992년)
부경대학교 금속공학 전공(1980년)
포스코 제강부(1980년-1983년)
동양금속(주)_ 경영기획실 실장(1988년-1991년)
효산경영연구소(주) 연구원장(1992년-현재)
한국생산성본부 외래교수(1994년-2000년)
경복대학교 경영학과 겸임교수(1994년-2002년)

-저서-
기업과 나 그리고 기업문화(1992년)
직무분석 어떻게 할 것인가?(1993년)
직무분석연구&신인사제도 설계(1997년)
소비자행동 동기이론(2004년)
소비자 인지행동(2009년)
The Job 오케스트라(2012년)
기업직무 파헤치기(2013년)
금융지원, 은행&증권, 보험, 경영관리, 경영지원, 영업관리, 생산기술 취업&직무능력개발 어떻게 할 것인가(2016년)

강의목차

Lesson 강의내용
제 1 강 신제품 개발1
제 2 강 신제품 개발2
제 3 강 신제품 개발 방향 검토
제 4 강 신제품 개발 방법
제 5 강 신기술 개발
제 6 강 신기술 정보관리
제 7 강 신제품 가치 분석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