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원가·혁신

Home > 동영상 강의 > > 생산원가·혁신

생산가치 분석 [B-11.1]

강의이미지

생산가치 분석 [B-11.1]

  • 강사편창규 경영학박사
  • 수강기간60일
  • 강의수5강
수강료 : 65,000
※수강료 환불규정 >보기

강의소개

1. 강의개요

  □ 생산 가치는 제품투입(원가)요소와 산출가치(이미지, 교환가치, 사용효과) 및 시스템 가치(기술개발, 제품개발,

     공정효율화, 방법표준화) 총합의 차이분석과 최대가치 지향성을 관리하기 위해

    ○ 생산원가(생산, 공정, 기술, 품질, 정보)의 적정성 분석과 소비자 기대가치(경제적, 사회적, 윤리적, 감성적,

       잠재적)의 향상성 분석(양적, 질적, 영향력)으로 제품의 라이프사이클과 생산목표 기준점 관리, 목표가치

       관리 프로세스 구축과 운영방법에 대한 노하우 습득

 

2. 교육효과

  □ 생산시스템의 유형적(기술, 설비, 제품) 가치와 무형적(공정표준, 역할, 방법, 능력) 가치 산정방법과 관리기능

     즉, 프로세스 최적화, 방법의 매뉴얼, 역할의 효율성, 자원운영(인력, 자금, 역량) 적정성 관리방법과 토털 분석

     역량을 준비

수강대상

□ 생산기획 조직, 생산기술 조직, 생산관리 조직, 공정관리 조직 리더자와 중간관리자 및 실무자
□ 영업기획 조직, 회계관리 조직, 경영관리 조직 리더자와 중간관리자
□ 생산기술 조직, 생산관리 조직, 공정관리 조직 직무순환자 및 신입사원

강사 약력

광운대학교 대학원 경영학 박사(1992년)
부경대학교 금속공학 전공(1980년)
포스코 제강부(1980년-1983년)
동양금속(주)_ 경영기획실 실장(1988년-1991년)
효산경영연구소(주) 연구원장(1992년-현재)
한국생산성본부 외래교수(1994년-2000년)
경복대학교 경영학과 겸임교수(1994년-2002년)

-저서-
기업과 나 그리고 기업문화(1992년)
직무분석 어떻게 할 것인가?(1993년)
직무분석연구&신인사제도 설계(1997년)
소비자행동 동기이론(2004년)
소비자 인지행동(2009년)
The Job 오케스트라(2012년)
기업직무 파헤치기(2013년)
금융지원, 은행&증권, 보험, 경영관리, 경영지원, 영업관리, 생산기술 취업&직무능력개발 어떻게 할 것인가(2016년)

강의목차

Lesson 강의내용
제 1 강 생산가치 측정
제 2 강 생산가치 관리
제 3 강 생산가치 분석
제 4 강 소비자 가치 측정
제 5 강 생산가치 평가방법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