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소개
1. 강의개요
□ 잠재고객 발굴과 거래고객을 선정하여 기업이미지와 제품정보 제공 및 서비스 요구도를 수렴하여 시장 성장성과
관리 역량을 학습하여 고객관리 전담자로 성장
□ 직무순환자 ( 전보 ) 의 경영목표관리 능력과 사업 성과관리 방법의 학습과 입사 1 년차 신입 사원의 조직 적응력과
업무실행력을 향상
2. 강의내용
□ 고객관리 조직기능과 표준직무
□ 신 시장개발과 잠재고객 발굴
□ 고객요구도와 서비스 개발
□ 고객정보와 고객트렌드 관리
□ 관계관리와 표적 마케팅
□ 이미지홍보와 이벤트관리
□ 불만처리와 고객서비스 전문화
□ 시장 포지셔닝과 세분화관리
□ 고객신뢰도와 만족도 관리
□ 고객 파트너쉽과 서비스네트워크
□ 소비욕구탐색과 충족성 관리
□ 품질보증과 클레임처리
3. 교육효과
□ 직무순환자와 신입사원 신 조직 적응과 업무실행기간 단축으로 조직 성과관리 효율성 향상
- 평균 7 개월 이상 업무적응기간을 2 개월 이내로 단축시켜 인력 누수 현상을 예방함
□ 목표고객 발굴과 표적시장 세분화 관리역량 습득
□ 시장특성분석 방법과 공급자 및 수요자 시장 관리능력 배양
□ 제품서비스 경로설계와 만족도관리 시스템 학습
수강대상
□ 고객관리 조직과 마케팅전략 조직으로 전보된 직무순환자
□ 신입사원 채용 후 고객관리 조직에 배치된 직원
□ 팀 학습 대상자 및 직무역량개발 희망자
□ 퇴직 후 개인 사업으로 제2인생을 계획하고 있는 임금피크제 대상자
강사 약력
광운대학교 대학원 경영학 박사(1992년)
부경대학교 금속공학 전공(1980년)
포스코 제강부(1980년-1983년)
동양금속(주)_ 경영기획실 실장(1988년-1991년)
효산경영연구소(주) 연구원장(1992년-현재)
한국생산성본부 외래교수(1994년-2000년)
경복대학교 경영학과 겸임교수(1994년-2002년)
-저서-
기업과 나 그리고 기업문화(1992년)
직무분석 어떻게 할 것인가?(1993년)
직무분석연구&신인사제도 설계(1997년)
소비자행동 동기이론(2004년)
소비자 인지행동(2009년)
The Job 오케스트라(2012년)
기업직무 파헤치기(2013년)
금융지원, 은행&증권, 보험, 경영관리, 경영지원, 영업관리, 생산기술 취업&직무능력개발 어떻게 할 것인가(2016년)
강의목차
Lesson
강의내용
제 1 강
산업환경 변화
제 2 강
기업 인재상
제 3 강
조직기능과 구조
제 4 강
조직 직무편재
제 5 강
직무수행요건1
제 6 강
직무수행요건2
제 7 강
소비시장 분석 직무1
제 8 강
소비시장 분석 직무2
제 9 강
소비시장 분석 직무3
제 10 강
소비자행동 분석 직무1
제 11 강
소비자행동 분석 직무2
제 12 강
소비자행동 분석 직무3
제 13 강
목표고객 발굴 직무
제 14 강
세일즈 관리 직무
제 15 강
서비스관리 직무
제 16 강
고객관리 직무
제 17 강
조직행동 관리1
제 18 강
조직행동 관리2
제 19 강
학습내용 평가관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