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소개
1 . 강의개요
□ 시장 및 거래선 관리 , 상품판매 및 영업이익률 관리 , 판매촉진 활동과 고객관계관리로 시장성장성과 경쟁력을
추진하는
○ 상품수주 및 계약관리 , 판매계획 검토와 상품생산 의뢰 , 기업이미지와 상품 충성도 관리 , 판매촉진 ( 동기유발 ,
상품선호도 , 욕구충족 , 유통서비스 ) 역할 ( 상품정보 , 고객정보 , 관계관리 , 기대가치 충족 ) 의 활성화와 유통시스템
구축 역량 및 방법의 습득
2 . 교육효과
□ 거래처 상담 및 수주활동과 고객관계관리 네트워크 관리와 판매성과 및 영업 이익률 관리 시스템화 , 매출채권
확보 및 담보물의 질권 ‧ 저당권 평가와 공증관리 , 고객 ‧ 기업정보 교류와 만족도 협업관리 , 판매 ‧ 납품 ‧ 유통 ‧ 품질보증
표준화와 불만예방 관리방법 및 전문역량을 준비
수강대상
□ 영업(판매)관리 조직, 고객관리 조직, 유통관리 조직, 서비스관리 조직 리더자와 중간관리자 및 실무자
□ 시장개발 조직, 품질보증 조직 리더자 및 중간관리자
□ 영업관리 조직, 유통관리 조직, 품질보증 조직 직무순환자 및 신입사원
강사 약력
광운대학교 대학원 경영학 박사(1992년)
부경대학교 금속공학 전공(1980년)
포스코 제강부(1980년-1983년)
동양금속(주)_ 경영기획실 실장(1988년-1991년)
효산경영연구소(주) 연구원장(1992년-현재)
한국생산성본부 외래교수(1994년-2000년)
경복대학교 경영학과 겸임교수(1994년-2002년)
-저서-
기업과 나 그리고 기업문화(1992년)
직무분석 어떻게 할 것인가?(1993년)
직무분석연구&신인사제도 설계(1997년)
소비자행동 동기이론(2004년)
소비자 인지행동(2009년)
The Job 오케스트라(2012년)
기업직무 파헤치기(2013년)
금융지원, 은행&증권, 보험, 경영관리, 경영지원, 영업관리, 생산기술 취업&직무능력개발 어떻게 할 것인가(2016년)
강의목차
Lesson
강의내용
제 1 강
판매계획 수립
제 2 강
판매관리 프로세스
제 3 강
고객관리 내용
제 4 강
고객가치 관리